풀무원, 여가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풀무원, 여가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은 지난 28일 서울 수서동 풀무원 본사에서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지난 28일 서울 수서동 본사에서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에 관한 업무 협약을 했다. (사진=풀무원)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풀무원은 29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에서 전날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동반관계)'에 관한 업무 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풀무원과 여가부는 기업 내 성평등한 조직문화와 성별 다양성이 기업의 경쟁력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했다. 풀무원은 협약 목적을 여성 고위관리직을 확대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2020년까지 '여성 임원 비율 30% 확대'를 위한 장기계획 수립 및 이행 △여성 관리직 인원 확대를 위한 지속적 노력 등 5개 조항을 추진하기로 했다.

여가부는 이날 협약에 따라 풀무원의 여성 인재 육성 의지와 실천 노력을 지지하며 우수사례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상호 성공적인 업무협약을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진선미 여가부 장관은 협약식과 함께 풀무원 여성 임원 5명과 얘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남기선 풀무원기술원 센터장, 신기정 풀무원건강생활 담당, 윤명랑 풀무원식품 DM, 남정민 U-Biz사업부 사업부장, 홍은기 풀무원 통합운영원 담당 등 여성 임원들은 진 장관에게 희망의 메시지와 여성 친화 정책에 대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진 장관은 "풀무원이 여성 인재 육성 및 일·생활 균형의 선도 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여준 것도 우리 사회에 크게 기여한 점"이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풀무원의 경험과 노하우가 다른 기업에 공유되면 기업 내 성별 다양성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