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치킨 프랜차이즈 1회용품 줄이기 독려
서울시, 치킨 프랜차이즈 1회용품 줄이기 독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촌·bhc·bbq·깐부·굽네·네네·치킨뱅이 가맹본부와 손잡고 나무젓가락·비닐봉투 사용 억제

서울시는 7개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협약을 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비에이치시)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서울시가 치킨 프랜차이즈와 함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19일 서울시는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7곳, 시민단체 녹색미래와 함께 1회용 배달용품을 줄이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2월 교촌에프앤비(교촌치킨), 비에이치시(bhc치킨), 제너시스비비큐(bbq치킨), 깐부(깐부치킨), 지앤푸드(굽네치킨), 혜인식품(네네치킨), 원우푸드(치킨뱅이)와 1회용 배달용품 줄이기 협약을 했다. 협약에 맞춰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은 나무젓가락과 비닐봉투 사용을 억제하고 소속 가맹점들에 대한 교육·홍보 등을 통해 1회용 배달용품 사용을 단계적으로 줄이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환경 캠페인 단계별 로드맵을 만들어 시행 중이다. 배달 시 비닐봉투 대신 종이봉투를 이용한다. 최근에는 나무젓가락 사용 중단 기념 폐지로 만든 친환경 종이 연필을 주는 '굿바이 나무젓가락!'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나무젓가락 제작 절감 비용으로 수도권 매립지 인근 초등학교 내 나무를 심는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깐부는 매장 내에서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배달 시 나무젓가락을 제공하지 않고 비닐봉투 대신 종이봉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달 말부터는 종이봉투도 필요없는 일체형 배달박스를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가맹점주 교육 및 SNS 등을 활용해 1회용품 줄이기 운동을 홍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비에이치씨는 나무젓가락, 물티슈 등은 7월 중 재고가 소진되는대로 제공을 중단하며 종이박스, 봉투 개발이 끝나는 대로 비닐봉투를 대체할 예정이다.

혜인식품은 매장 내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가정배달 시 나무젓가락을 제공하지 않으며 비닐봉투가 필요 없는 종이박스를 사용한다. 또 홍보포스터를 부착하고 지속적으로 가맹점 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치킨 프랜차이즈의 1회용 배달용품 사용 줄이기 활동을 홍보하고 독려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