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2019년 현장 품질캠페인' 실시
현대ENG, '2019년 현장 품질캠페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미사역 신축공사' 현장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이 품질선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미사역 신축공사' 현장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이 품질선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현장 임직원 및 협력업체의 품질의식을 고취하고 현대엔지니어링만의 품질 건설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2019년 현장 품질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단기간 진행된 기존 방식과는 달리 이번 품질캠페인은 'Quality is not an act, it is a habit'의 표어를 주제로 지난 6월부터 협력사와 함께 분기별로 총 3단계 테마활동을 펼치고 있다.

1단계 테마활동인 '마인드업(MIND UP)'에서는 국내·외 43개 현장 8600여명의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품질선포식을 진행하고 품질의식 고취를 위한 각자의 다짐을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3분기 내 진행될 예정인 2단계 테마활동은 현장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건축, 인프라, 플랜트 각 분야별로 정립되어있는 '품질 10대 필수 준수사항' 교육 진행과 자체적인 점검을 통해 높은 품질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분기에는 품질캠페인의 세 번째 단계인 '특별 점검의 날'을 운용한다. 방화자재나 층간소음과 같이 사회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항목 중 각 현장에 적용한 아이템을 선정한 후 각 현장별로 특별 점검단을 구성해 면밀한 점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장 품질캠페인은 지난 2016년 이후 올해 4회째 이어지고 있으며, 현대엔지니어링은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협력사 직원도 함께 높은 품질의 건설마인드를 내재화하고 상생협력을 강화하는데 주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올해 4회째를 맞는 캠페인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분기별 테마활동을 수행해 품질의식을 내재화 하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만의 품질문화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