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호 KAI 사장,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18대 회장에 취임
안현호 KAI 사장,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18대 회장에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현호 前 지식경제부 차관.(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
안현호 前 지식경제부 차관.(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한국항공우주기술연구조합은 26일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공군회관에서 2019년도 임시총회를 열고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대표이사를 18대 협회장과 14대 조합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안 회장은 지식경제부 차관과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지난 9월부터 KAI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지난 1992년 설립된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항공우주산업 대표 협회로 106개 회원사가 가입돼 있다. 국내외 항공우주산업 정책 조사·연구와 항공우주연구개발 사업 및 수출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또 2년 주기로 열리는 서울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Seoul 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ce Exhibition)를 주최하며 국내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기술연구조합은 79개 회원사가 가입돼 있다. 부품·소재 기술 수요조사와 연구개발(R&D)과제화를 통해 국내 항공우주기업들의 핵심기술개발과 국산화를 지원하고 있다. 

안현호 회장은 "협회가 100여 개 회원사를 대변하고 정부의 산업정책과 지원을 끌어내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