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손해보험은 2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강남문화원 1층 굿잡자립생활센터에서 '2019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다가오는 12월 한 달 간 펼쳐질 '희망봉사한마당'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양종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10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희망의 집짓기,척추측만 아동 의료비 지원, 교통사고 유자녀 장학금 지원 등 KB손해보험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결연을 맺고 있는 120여 아동, 청소년의 가정과 굿잡자립생활센터 내 중증장애인 가정 및 역삼1동 내 저소득층 가정 180여 세대에 전달됐다.
특히 KB손해보험과 '1사1촌' 결연을 맺고 있는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에서 김장에 쓰일 배추와 무, 양념 등 재료 일체를 정성껏 손수 기른 농작물들로 준비해 그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은 "추운 날씨지만 함께 참여해준 우리 모두의 모습 속에서 따뜻하고 훈훈한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지속적인 '나눔'실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blog.daum.net/macmaca/2808
한국은 수천년 세계종교 유교나라.불교는 한국 전통 조계종 천민 승려와 주권없는 일본 불교로 나뉘어짐.1915년 조선총독부 포교규칙은 후발 국지적 신앙인 일본신도(새로 만든 일본 불교의 하나).불교.기독교만 종교로 인정하였는데,일본항복으로 강점기 포교종교는 종교주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