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온라인 박람회로 개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온라인 박람회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운영방안 (자료=금융위원회)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운영방안 (자료=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온라인 기반 박람회로 개최된다.

금융위원회는 핀테크 트렌드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의 동대문 DDP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관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온라인 전시관은 오는 5월 28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이다. 핀테크 스타트업, 핀테크 스케일업, 빅테크, 금융핀테크, 글로벌관 등 5개관으로 구분돼 150여개의 부스가 마련되는 등 실제 박람회와 유사한 형태로 구현된다.

참가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는 자체 제작한 동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자율적으로 개제한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참여를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는 4월 중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주요국 금융당국 등에 온라인 전시관 링크를 배포해 국내 핀테크 서비스를 홍보하기로 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실시할 예정이었던 아이디어 공모전 등 주요 행사는 주관기관별로 코로나19 팬데믹 회복 이후 하반기 개별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