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그룹, 'KTB 벤처 챌린지 2020' 개최
KTB그룹, 'KTB 벤처 챌린지 2020'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B투자증권)
(사진=KTB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KTB그룹은 1일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 산하기관인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와 함께 'KTB 벤처 챌린지(Venture Challenge) 2020'을 개최했다.

'KTB 벤처 챌린지'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우수한 창업인재를 발굴·육성해 창업을 지원하는 벤처·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신청자 중 서류전형과 발표평가를 통해 20팀을 선발해 창업교육 및 멘토링 등 한 달여간 액셀러레이팅(성장 촉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10팀을 선발한다.

최종선발 된 10팀에는 약 3개월간 후속 프로그램 제공과 사업화 자금에 1억원을 지원하고, 성과가 우수한 2팀을 선발해 SVI 내 사무실 입주 혜택을 제공한다. 총 지원비 2억원 중 1억원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비 등에 쓰일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원)생은 누구나 'KTB 벤처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합격자는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다음 달 17일에 발표한다.

이번 행사는 KTB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KTB자산운용의 코스닥벤처펀드 운용보수 일부와 KTB투자증권·KTB네트워크의 기부금을 통해 재원을 마련했다.

KTB그룹 관계자는 "경험과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의 창업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도전하는 젊은 대학생에게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