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자체 브랜드 '제로턴모어' 출시···북미 조경시장 공략
두산밥캣, 자체 브랜드 '제로턴모어' 출시···북미 조경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밥캣은 북미에서 밥캣 자체 브랜드를 입힌 제로턴모어(ZTR Mower)를 출시하고 조경장비 시장을 공략한다고 9일 밝혔다.(사진=두산밥캣)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두산밥캣은 북미에서 밥캣 자체 브랜드를 입힌 제로턴모어(ZTR Mower)를 출시하고 조경장비 시장을 공략한다고 9일 밝혔다.

제로턴모어는 제초 등 조경작업을 하는 장비로 제로턴 방식(0도 회전반경)을 적용해 기존 장비에 비해 작업 효율성이 뛰어나다. 

두산밥캣은 지난해 미국 조경장비 전문업체인 쉴러 그라운드 케어로부터 제로턴모어 사업을 인수했다. 북미 제로턴모어 시장은 연간 약 81만 대,  48억달러(약 5조7000억원) 규모다. 최근 5년간 연평균 7.8%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두산밥캣은 북미시장 내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딜러 역량을 기반으로 제로턴모어 시장에 조기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매출 약 1000억원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두 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목표로 잡았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북미 조경시장은 코로나19 영향에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제로턴모어를 비롯한 GME(농업 및 조경용 소형장비) 제품 라인업 확대로 기존 제품과의 판매 시너지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