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차세대시스템 구축에 LG CNS 컨소시엄 선정
OK저축은행, 차세대시스템 구축에 LG CNS 컨소시엄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OK저축은행은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LG CNS-뱅크웨어글로벌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의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업은 고성능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통합 고객정보 활용 가능한 디지털플랫폼 기반 구축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OK저축은행은 그룹 IT시스템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진행해 차세대시스템의 방향성과 적용과제를 도출했다. 향후 △고객, 상품, 개인·기업여신, 채권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여신 시스템 운영 △디지털 상담기능을 강화한 통합컨택센터 구축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 확대 △안정적인 제휴서비스 지원 △채권관리 고도화 △영업채널 확대 △기업금융(PF, 자금)관리 강화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최신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해 블록체인 기반 통합인증 시스템과 빅데이터 등을 활용, 디지털금융 통합환경을 구축키로 했다. 시스템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상화 기술을 적용하고, 유닉스-리눅스 서버 구조를 채택해 안정성까지 고려한 IT인프라를 설계할 계획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발맞춰 모든 업무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차세대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