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전기오븐 판매량 전년比 130%↑···"홈쿡 수요 급증"
SK매직, 전기오븐 판매량 전년比 130%↑···"홈쿡 수요 급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된 지난 2·9월 판매 증가···전년比 180% 이상↑
SK매직 올인원 광파오븐 (EON-CP3A) 제품 연출 컷 (사진=SK매직)
SK매직 올인원 광파오븐(EON-CP3A) 제품 연출 컷 (사진=SK매직)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SK매직은 올인원 광파오븐,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 등 전기 오븐의 판매동향을 확인한 결과 지난달까지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던 지난 2월과 9월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180% 이상 급증했다. 월 판매량 또한 전월 대비10-20% 가량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SK매직은 코로나 19가 장기화하면서 홈쿡, 홈베이킹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며 1인 가구, 신혼부부를 비롯해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다기능 멀티 복합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 또한 판매 증가에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올해 출시된 올인원 광파오븐과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은 하나의 제품에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그릴 등 기능이 포함된 다기능 멀티 복합 제품이다. 간편식, 에어프라이어 조리는 물론 각종 맞춤 자동요리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버튼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 일반 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요리의 모든 면을 균일하고 빠르게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최고의 식감을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올인원 광파오븐과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은 가정용 전자레인지 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이지만 오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34년 주방가전의 명가로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전기오븐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농심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멀티 플렉스 광파 오븐, 올인원 오븐레인지 등 전기오븐 구입 고객에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농심 신제품 '신라면 블랙사발 두부김치' 용기면 1박스를 무료 증정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