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터키·러시아 대학생 지원
KT&G장학재단, 터키·러시아 대학생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명에게 총 1억원 규모 장학금 수여
김영훈 KT&G 러시아 법인장(왼쪽 넷째)이 지난 11월28일(현지시각) 모스크바에서 KT&G장학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받은 러시아 대학생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T&G)  
김영훈 KT&G 러시아 법인장(왼쪽 넷째)이 지난 11월28일(현지시각) 모스크바에서 KT&G장학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받은 러시아 대학생 등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T&G)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KT&G장학재단이 터키와 러시아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면서 글로벌 사업을 이어갔다. 7일 KT&G에 따르면, 최근 KT&G장학재단은 터키 35명과 러시아 11명을 합쳐 46명의 우수 인재에게 총 1억원 규모 장학금을 지급했다. 터키와 러시아는 KT&G가 사업을 벌이는 나라들이다. 

두 나라의 장학금 지급 대상자는 현지 대학 등의 추천을 거쳐 가려냈다. 터키 장학생은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고려해 주터키 한국문화원의 추천을 받았다. 러시아에선 독립유공자 자손이나 고려인 대학생처럼 동포 학생을 뽑았다. 

2008년 설립된 KT&G장학재단은 2018년부터 글로벌 장학 사업에 나섰고, 올해까지 3년간 총 142명에게 약 2억3000만원을 지원했다. 선발된 장학생 중 일부에겐 현지 법인 채용 기회를 주면서, 지속적 성과를 일구고 있다.

KT&G장학재단 쪽은 "10년 넘게 이어온 국내 장학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장학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해외 장학사업을 통해 글로벌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