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직제개편···PF·IB·디지털금융 '방점'
하이투자증권, 직제개편···PF·IB·디지털금융 '방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프로젝트파이낸싱(PF)과 IB(투자은행), 디지털금융 등 성장 사업 조직 확대와 지원 조직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직제개편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시행일은 내년 1월 1일이다.

먼저 하이투자증권의 핵심사업으로서 부동산금융을 담당하고 있는 투자금융총괄 내 투자금융본부를 부동산금융본부와 투자금융본부로 확대 분리하고 각각 3개 부서를 편제했다. 부동산금융을 이끈 투자금융총괄 김진영 부사장은 이번 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IB사업본부는 기업금융실 신설과 ECM(주식자본시장)실을 재편했다. 기업금융실 산하에 채권금융부와 기업금융부를 편제해 DCM(채권자본시장) 사업의 커버리지를 확대 도모하기로 했고, ECM실은 ECM부와 종합금융부로 재편해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하이투자증권은 기존에 전사 디지털화 가속화와 신성장 동력, 오프라인 사업과의 협력강화에 힘쓴 디지털혁신실을 대표이사 직속 디지털혁신본부로 격상하여 변화하고 확대되는 비대면 리테일 금융환경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전문화되는 지원본부의 통합 및 조정 기능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경영관리총괄을 신설하고 산하에 전략기획본부와 경영지원실, IT본부를 편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