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자열 LS그룹 회장 "미래선도형 신사업 투자 위한 '현금 창출' 최우선"
[신년사] 구자열 LS그룹 회장 "미래선도형 신사업 투자 위한 '현금 창출' 최우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4일 온라인을 통해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4일 온라인을 통해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은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에 대비하면서 미래선도형 신사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현금 창출'을 최우선 순위로 놓고 경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4일 사내 인트라넷 등 온라인에서 영상으로 신년사를 전하며 "올해는 4가지 핵심 목표를 강력히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재정이 취약한 신흥국을 중심으로 경제와 금융 리스크가 현실화될 수 있고, 과도한 유동성과 미래 불확실성으로 인해 실물자산과 통화의 변동성이 최고조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고수익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재고와 채권의 운용효율을 개선하는 등 현금 창출을 경영지표의 중요한 항목으로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또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등 LS의 미래성장사업의 성과를 가시적으로 도출해야 한다"며 "태양광-ESS시스템, 스마트 그리드, 전기차 부품과 같은 신사업 분야의 성과를 조기 창출해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고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외사업의 안정성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궁극적으로 해외법인들이 독자적인 사업역량을 갖춰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해외법인은 현지의 우수인력 확보와 육성, 경영관리 등이 시스템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끝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활동을 보다 가속화해 디지털 기반의 운영체계로 빠르게 변해야 한다"며 "클라우드 등 IT 인프라와 전문 인재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전 임직원들은 일하는 방식과 사고를 디지털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지난 몇 년간 어떠한 대외 악조건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잠재력과 체력을 기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위기 후 새롭게 다가올 기회를 맞이하고 LS가 지속성장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