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지난해 대형가전 온라인 구매 늘었다
전자랜드, 지난해 대형가전 온라인 구매 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판매량 냉장고 77%, TV 68%, 드럼세탁기 16% 성장 등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전자랜드는 2020년에는 대형가전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대형가전은 소형가전보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매장에 방문해 직접 제품을 체험해본 뒤 신중하게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았던 품목이라고 전자랜드는 설명했다.

전자랜드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의 대형가전 온라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냉장고는 77%, TV는 68%, 드럼세탁기는 16% 판매 성장했다. 특히 대형가전의 대표 품목인 냉장고의 경우 전체 판매 대비 온라인 판매 비중이 2019년 16%에서 2020년 23%로 높아졌다.

전자랜드는 2020년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소비가 유통업계의 뉴노멀(새로운 기준)로 자리잡으면서 대형가전 판매 트렌드에 지각변동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전자랜드는 또 온라인 쇼핑에 거리낌이 없는 MZ세대(1980년대부터 2000년대에 출생한 밀레니얼·Z세대)가 가전제품 구매의 주축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대형가전의 온라인 판매도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여전히 매장에 방문해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이 85%로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몇몇 품목의 경우 온라인 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며 "전자랜드는 고객들이 어떤 채널을 이용하더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전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새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 크리스탈 4K UHD TV, 그랑데 AI 세탁기 등 인기 대형가전을 최대 53%까지 할인 판매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