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21', 국내 240만대 판매 예상···전작보다 40%↑
삼성전자 '갤럭시S21', 국내 240만대 판매 예상···전작보다 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카운터포인트리서치
표=카운터포인트리서치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의 신작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가 전작보다 40%정도 더 많이 팔릴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25일 갤럭시S21 시리즈의 올해 국내 판매량이 약 240만대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S20 시리즈의 연간 판매량(약 170만대)과 비교해 40% 증가한 수치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전작 갤럭시S20의 경우 출시 시기가 코로나 확산 시기와 겹친 데에다 가격 및 품질 이슈 등으로 예년 판매가 부진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S21의 경우 예년 대비 한 달 여 빠른 출시 영향과 더불어 전작 대비 낮게 책정된 출고가, 이통사들의 5G 가입자수 확보를 위한 지원금 인상 공세 등의 수혜가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위한 자급제 모델 구매가 급증한 상황에서, 갤럭시S21 시리즈도 자급제 수요가 예상보다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호재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확산한 국내 시장의 알뜰폰과 자급제 조합의 인기가 아이폰12에 이어 이번 갤럭시S21 시리즈의 판매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전자도 자급제 전용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의 색상을 추가하기도 했고, 온라인쇼핑몰도 자급제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모델별로는 울트라의 판매 비중이 초반에 높다가, 점차 일반 모델의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윤정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애널리스트는 "올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두 자릿수 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LG전자의 사업 구조조정 검토 소식까지 더해져 삼성과 애플 양강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며 "앞으로 삼성은 다양한 가격대의 폴더블폰 라인업 강화 전략 등을 통해 추가 점유율 확대는 물론 수익성 제고도 가능해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