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證, 지난해 영업익 1315억 '사상 최대'
현대차證, 지난해 영업익 1315억 '사상 최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RCG 관련 충당금 반영, 4분기 31억···제외시 226억 '최대'
3분기 누적 1000억 돌파···WM·IB·PI 등 전 부문 고른 실적
사진=현대차증권
사진=현대차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현대차증권은 지난해 4분기에 대규모 일회성 비용을 반영하고도 연간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현대차증권은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315억원으로 전년 대비 33.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946억원으로 31.8% 늘었다. 모두 창사 이래 최대치다. 

지난해 4분기만 놓고 보면 영업이익 31억원, 당기순이익은 8억원이다. 이번 CERCG관련 일회성 충당금 비용을 반영한 영향이다. 이를 제외하면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26억원(+124%)으로 역시 창사 이래 최고 수준이다.

현대차증권은 지난해 3분기 일찍이 누적 영업이익 10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1일 CERCG관련 민사 2심 손해배상 판결에 따라 대규모 충당금을 반영했다. 

약 2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일회성 비용을 반영하고도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현대차증권 측은 자평했다.

부문별로 보면, WM(자산관리) 부문이 사상 최대 실적과 함께 사상 첫 전 지점 흑자 달성 기록을 동시에 기록했다. 일찍이 비대면 채널 경쟁력에 집중한 가운데 우호적인 시장 상황이 맞물렸다는 평가다.

IB(기업금융) 부문은 신종 코로나19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e커머스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미리 국내 물류센터 등 양질의 딜에 주력, 해외 딜 감소분을 만회했다. 그 외 PI(자기자본투자)는 기존에 투자한 국내외 우량 자산으로부터 안정적인 배당 수익과 평가 손익을 거둬 들이며 호실적을 뒷받침 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당사 주주 및 고객과의 신뢰관계 고려해 보수적인 회계처리로 소송관련 리스크요인을 해소했다"며 "지난해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있었던 만큼 이번 일회성 비용 반영으로 인한 영향은 극히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성장동력이 훼손되지 않은 만큼, 향후 수익 다각화 전략 강화를 통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자료=현대차증권
자료=현대차증권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