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태백하사미 풍력' EPC 공급계약 체결
코오롱글로벌, '태백하사미 풍력' EPC 공급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태백 가덕산 풍력단지 일출 모습. (사진= 코오롱글로벌)
강원 태백 가덕산 풍력단지 일출 모습. (사진= 코오롱글로벌)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코오롱글로벌이 강원 태백시 하사미동 일원에 추진되는 풍력단지 '태백하사미 풍력' 설계·조달·시공(EPC)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태백 하사미 풍력단지는 코오롱글로벌이 수주한 5번째 풍력 프로젝트다. 풍력단지의 발전용량은 16.8MW로 연간 발전량은 3만8103MWh이며, 수주금액은 478억원이다. 코오롱글로벌은 현재 37.5MW 규모의 경주풍력단지와 43.2MW 규모의 태백 가덕산 풍력단지를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양양만월산 풍력단지(42MW)를 시공 중이고, 태백 가덕산 풍력단지 2단계(21MW)의 착공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17건의 육상 풍력단지를 추진 중이다. 이중 5건은 설계 및 인허가 과정에 있으며, 완도에서 대규모 해상풍력(400MW)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지난 2018년 한국서부발전, 전남개발공사와 '완도해상풍력 발전사업 공동개발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풍황자원 계측을 위한 해상기상탑 설치를 완료했다. 올해는 타당성조사 용역 진행 및 발전사업허가를 취득할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은 풍력단지 EPC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약 10년 전부터 풍력발전을 토목사업의 주력분야로 육성하기 위해 입지분석, 풍황분석, 사업성 검토 등을 무료로 컨설팅하는 등 경쟁력을 확보해 왔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풍력단지 EPC분야뿐만 아니라 발전 운영사로 참여해 매년 배당 수익도 얻고 있다"면서 "오는 2025년까지 연간 약 100억원의 배당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