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임상 개시
삼성바이오에피스,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임상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서 건강한 자원자 201명 대상 안전성과 면역원성 확인
인천 연수구 송도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인천 연수구 송도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달 프랑스에서 건강한 자원자 201명을 대상으로 건선을 비롯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쓰는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SB17(성분명 우스테키누맙)의 임상 1상 시험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 시험에서 SB17의 안전성과 면역원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원조 약인 스텔라라는 미국 존슨앤드존슨이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다. 건선,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쓴다. 지난해 세계에서 8조4000억원(77억700만달러) 매출을 거뒀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창립 9주년이 되는 시점에 10번째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의 임상에 착수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환자에게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통한 치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2년 창립 후 지금까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SB2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SB4 엔브렐 바이오시밀러, SB5 휴미라 바이오시밀러)과 항암제 2종(SB3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SB8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개발에 성공해 국내외 시장에서 팔고 있다. 현재 안과질환(SB11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SB15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과 혈액질환(SB12 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 골격계질환(SB16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