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현대ENG 컨소, 대전 도마·변동1구역 재개발 수주
현대건설-현대ENG 컨소, 대전 도마·변동1구역 재개발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더퍼스트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더퍼스트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현대건설은 현대엔지니어링과 구성한 컨소시엄이 대전 도마·변동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전 도마·변동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전날 연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에서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찬성률 96.4%로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전 서구 도산로 252번지 일대 10만5527㎡ 부지에 지하 2층∼지상 38층 아파트 15개동, 1779가구와 부대 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컨소시엄은 단지명을 '힐스테이트 더퍼스트'로 제안했다.

이 단지는 대전 지하철1호선 용문역이 1㎞ 거리에 있고, 대전 도시철도2호선 트램과 충청권 광역철도가 정차하는 도마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교통이 편리하고 유등천과 맞닿은 수변공원이 있어 녹지도 풍부하다고 현대건설은 설명했다.

해당 사업지는 작년 12월 두 차례의 현장 설명회에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만 각각 한 차례씩 참여해 유찰된 이후 수의계약으로 전환하고 현대사업단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현대사업단 관계자는 "11년 연속 업계 최고 등급의 회사채 신용등급을 유지하며 대규모 유동자금이 요구되는 도시정비사업에서 최상의 조건을 갖춘 파트너로서 조합원들의 확고한 지지를 받고 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성공적인 사업수주로 조합원님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명품 단지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