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임직원에 스톡옵션 부여···"가장 중요한 자산은 임직원"
네이버, 임직원에 스톡옵션 부여···"가장 중요한 자산은 임직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기 정기주총, 9개 안건 모두 통과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네이버가 임직원 3253명에게 111만4143주의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준다. 한성숙 대표이사 외 119명에게는 행사 조건이 강화된 80만6000주의 스톡옵션을 지급한다.

네이버는 2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제22기 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및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건 등 상정된 9개의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 부의된 안건은 △제22기(2020년)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사내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이사회 결의로 기 부여한 주식매수선택권 승인의 건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건 총 9개였다.

사외이사에는 J.P 모건(Morgan) 수석 이코노미스트와 삼성 글로벌커뮤니케이션그룹장을 지낸 거시경제 전문가 이건혁 현 신한금융그룹 미래전략연구소 대표가 새롭게 선임됐다. 이인무 사외이사와 최인혁 사내이사도 재선임됐다.

아울러, 지난달 임직원 총 3253명에게 부여한 11만4143주의 스톡옵션에 대한 안건이 통과됐다. 1인당 평균 1억원 규모다.

또한, 한성숙 네이버 대표와 최인혁 COO(최고운영책임자)·네이버파이낸셜 대표를 포함한 임원 120명에게 주식 80만6000주를 지급하는 안도 승인됐다. 한 대표는 4만주를, 최 COO는 2만주를 부여받고, 나머지 118명은 74만6000주를 받게 됐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지난 몇 년간의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이뤄낸 현재의 성장은, 직원과 경영진들을 믿어주신 주주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글로벌에서 더 큰 사업적 성장을 이뤄낼 기반을 마련한 지금,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인재경쟁력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주주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말혔다.

이인무 네이버 사외이사는 주주총회에 나온 보상 구조에 관한 질의에 대해 "네이버의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가 바로 임직원"이라며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경영진들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그 성과를 임직원들과 나눌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을 지켜보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 결과가 3년 전 전직원 스톡옵션으로 이어졌고, 이는 다시 주주가치 상승으로 이어졌다"며 "지속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단기적 보상과 장기적 보상을 같이 생각하면서 주주와 임직원 모두에게 도움되는 구조를 이사회에서 고민하면서 최선의 방법을 찾아가겠다"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코로나19 방역 관리를 위해 제22기 주주총회를 온라인 생중계로도 진행했으며 창사 후 처음으로 전자투표제를 도입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