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연임 확정···"주주가치 제고 노력"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연임 확정···"주주가치 제고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 비상임이사 선임
사외이사 선임 등 안건 원안대로 통과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진=하나금융)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사진=하나금융)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의 추가 임기 1년이 확정됐다.

하나금융지주는 26일 서울 중구 명동 사옥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김정태 회장 연임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확정했다. 회장 나이가 70세를 넘길 수 없다는 지배구조 내부규범에 따라 임기는 내년까지 1년이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사외이사 7명, 비상임이사 1명, 사내이사 1명에 대한 이사 선임의 건도 통과됐다. 김정태 회장을 사내이사로, 박성호 하나은행장을 비상임이사로 선임했으며, 박원구·김홍진·양동훈·허윤·이정원·권숙교·박동문 후보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이사회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위원회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와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를 신설하는 정관 개정 안건도 통과됐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중간배당과 기말배당을 포함해 주주가치가 지속적으로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설명이다.

김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올 한해도 금융산업을 둘러싼 비우호적인 환경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전적인 준비와 철저한 관리로 위기상황에 대응하고, 비은행 부문의 강화와 글로벌 시장 공략, 생활금융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