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엔솔, 릴레이 헌혈 캠페인 진행
LG화학·엔솔, 릴레이 헌혈 캠페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릴레이 헌혈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LG화학)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릴레이 헌혈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G화학과 LG에너지솔루션 노사가 함께 헌혈을 통한 ESG 경영 실천에 나섰다. 

양사는 국내 12개 사업장 임직원이 동참하는 노사 공동 릴레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전라남도 여수공장에서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충청남도 대산공장과 서울 마곡R&D 캠퍼스, 여의도 본사 등을 거쳐 이달 말 오창·청주공장에서 마무리된다. 릴레이 헌혈은 하반기에도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이다.

LG화학과 LG엔솔 노사는 ESG 경영의 실천 방안을 함께 고민한 결과, 가장 도움이 절실한 분야 중 하나인 의료 현장 혈액 수급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한적십자사의 이날 혈액 보유량은 3.9일치에 불과해 적정 수준인 5일분에 크게 못 미치는 상황이다.

양사에서 1000여 명만 헌혈에 참여해도 하루 공급하는 혈액량의 약 20%를 확보할 수 있다며 혈액 부족 위기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LG화학 관계자는 "사회를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양사 노사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나섰다"며 "절실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