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부동산특위 첫 회의···"부동산 양극화, 무거운 책임감"
與 부동산특위 첫 회의···"부동산 양극화, 무거운 책임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부동산 양극화가 심화한 것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27일 말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당 부동산특위 첫 회의에서 "원칙을 지키되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도록 부동산정책을 꼼꼼히 살피고 보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부동산정책이 국민 눈높이와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했다는 많은 질책이 있었고, 겸허히 고개를 숙인다"고 말했다. 또 "부동산 정책은 탁상 위 이론이 아니라 살아 움직이는 실물경제정책"이라며 "공급, 금융, 세제 등 여러 정책이 함께 영향을 주고 받아 과거 정책을 강화했다가 푸는 과정이 시장에 영향을 주기도 했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주택공급, 주택금융, 주택세제 등 주거복지 관련 현안을 모두 종합적으로 검토해 대안을 마련하겠다"며 "국민이 공감하는 실효성 있는 해법을 마련하고 실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당 내에서 종합부동산세·재산세 완화 등 여러 주장들이 제기되고 있는 것을 의식한듯 "부동산 특위가 당의 공식적인 부동산대책 심의 기구"라고 못박으며 "당 내 모든 의원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특위 위원장을 맡은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은 "4.7 보궐선거에 담긴 민심의 분노를 알기에 특위를 시작하는 마음이 어느 때보다 무겁다"며 "결과적으로는 부동산 안정과는 거리가 먼 상황이라 결자해지의 각오로 꼬인 매듭을 민주당이 반드시 풀어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실망과 분노의 지점이 무엇인지 바로 보고 수정이 필요하다면 수정하고, 보완이 필요하다면 보완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특위는 이날 첫 회의에서 무주택자에 대한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등 대출규제 완화 등 주거 안정을 위한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