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서울대, 미래비행체 공동연구 클러스터 업무협약
KAI-서울대, 미래비행체 공동연구 클러스터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과 서울대학교 관계자들이 '미래비행체 공동연구 클러스터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항공우주산업과 서울대학교 관계자들이 '미래비행체 공동연구 클러스터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대학교)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미래 비행체 핵심 요소기술 확보를 위해 서울대학교와 '4차 산업 기술 및 미래 비행체 공동연구 클러스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AI와 서울대는 △미래 비행체 △데이터 사이언스·인텔리전스 △차세대 회전익 동력시스템 분야의 공동 연구과제 발굴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내 미래 비행체 공동연구 클러스터의 설립 △전문연구 기술인력의 육성 등에 대해 협약했다.

미래 비행체 기술 분야 연구를 추진 중인 KAI와 미래 비행체 시스템 인증 연구를 진행 중인 서울대학교의 상호 협력에 따라 미래 비행체 기술 변화 발전을 주도하고 핵심 요소기술을 확보하는 등 긍정적인 시너지 발생이 기대된다. 

미래 비행체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개인형이동체(PAV), 플라잉카 등 신개념 항공교통수단을 통칭한다.

안현호 KAI 사장은 "미래 비행체는 다가오는 시대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며 "KAI의 항공우주 분야 핵심기술과 서울대학교의 수준 높은 연구진과 인프라를 결합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혁신의 발판을 마련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이 대한민국의 미래 비행체 관련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전략적 방향 설정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