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1분기 영업익 238억원···분기 사상 최대
데브시스터즈, 1분기 영업익 238억원···분기 사상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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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런: 킹덤' 1분기 매출 855억원으로 실적 견인
데브시스터즈 2021년 1분기 실적 그래프. (표=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 2021년 1분기 실적 그래프. (표=데브시스터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1분기 매출 1054억원, 영업이익 238억원, 당기순이익 207억원으로 창사 이래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5% 이상 대폭 증가했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의 경우에도 흑자 전환을 넘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 1월 21일 론칭 이후 흥행에 성공하며 놀라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쿠키런: 킹덤'이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쿠키런: 킹덤은 메인 업데이트를 선보일 때마다 자체 트래픽 및 수익 지표를 경신, 1분기 855억원의 매출을 나타냈다.

이와 더불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도 게임간 카니발라이제이션에 대한 우려를 뛰어넘어 역대 분기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러한 쿠키런: 킹덤과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활약에 힘입어 쿠키런 지적재산권(IP)은 올 상반기 국내 게임시장 최고 흥행 키워드에 등극하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나타내고 있다.

매출 성장만큼 영업비용은 늘어났다. 매출증가에 따른 게임 수수료 비용 증가와 쿠키런: 킹덤 초기 유저 유입 및 브랜딩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비용이 반영됐다.

또 전반적인 인원 증가 효과와 기업 성과에 대한 성과급의 반영으로 인건비가 증가됐다.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한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성과 중심의 건강한 기업 문화 및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이에 상응하는 보상이 집행됐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의 추가 성장을 위한 단계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전망이다.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유저 니즈를 지속적으로 충족해 나가기 위해 신규 전투 모드 도입, 길드 콘텐츠 확장, 데코 시스템 고도화 등 다양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보다 확충된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메이저 게임 시장인 미국과 일본에 성우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현지화 작업을 통한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아울러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도 다음 도약을 위해 6~7월 중 시즌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며 신작 브릭시티와 세이프하우스는 오는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쿠키런: 킹덤의 흥행과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꾸준한 확장을 기반으로 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주요 라이브 게임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더불어 하반기 신작 출시를 통한 모멘텀으로 기업 가치의 비약적인 성장을 계속 이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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