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코리아, 플랜코리아에 저소득층 청소년 후원금 전달
HSBC코리아, 플랜코리아에 저소득층 청소년 후원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SBC코리아)
(왼쪽부터) 정세란 HSBC코리아 본부장, 정은영 대표, 이재명 실장 (사진=HSBC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HSBC코리아가 지난 5월 11일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에 국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교육지원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육지원사업은 국내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젝트로,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플랜코리아는 해당 사업을 통해 지자체 지원 정책의 부족한 점을 채우고, 실제 아동이 꼭 필요한 자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HSBC코리아의 후원금 전달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플랜코리아 관계자와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 직원 모금 활동을 진행한 직원 대표가 참여했다. 후원금은 국내 저소득층의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교육 지원에 사용되며, 교복과 학용품을 비롯해 책가방, 운동화, 실내화, 면 티셔츠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물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는 "올해로 10년째 지원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에 많은 직원이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해마다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직원 수와 기부 금액이 늘어나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후원금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