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임상3상 환자 모집 완료
셀트리온,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임상3상 환자 모집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하반기 종료해 미국 물질특허 만료 2023년 발매 목표
셀트리온 CI
셀트리온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CT-P43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위한 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임상 3상을 개시했다. 내년 하반기 종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셀트리온은 이를 위해 환자 509명을 모집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6월 CT-P43의 임상 1상을 시작했다. 이번 임상 3상에서는 CT-P43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집중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스텔라라의 미국 물질특허가 만료되는 2023년 9월 및 유럽 물질특허 만료 시기인 2024년 7월에 맞춰 CT-P43을 상업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텔라라는 건선,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같은 자가면역질환에 사용하는 다국적 제약사 얀센의 제품이다. 얀센 모회사 존슨앤드존슨의 지난해 경영 실적 기준 매출 8조7000억원을 기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CT-P43 글로벌 임상 3상 환자를 성공적으로 모집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의 인터루킨 억제제 의약품 상업화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며 "CT-P43의 글로벌 임상을 성공적으로 마쳐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