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숏폼·IPTV 태블릿···IPTV 3사, 다양한 서비스 '눈길'
콘서트·숏폼·IPTV 태블릿···IPTV 3사, 다양한 서비스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KT '올레 tv 탭', LG유플러스 '마룬5 콘서트', SK브로드밴드 '숏픽' (사진=각 사)
(왼쪽부터 시계방향)KT '올레 tv 탭', LG유플러스 '마룬5 콘서트', SK브로드밴드 '숏픽'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국내 IPTV 3사가 독점 콘서트, 숏폼 콘텐츠, IPTV 태블릿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자사의 'U+tv', 'U+모바일tv'와 LG헬로비전의 '헬로tv'에서 세계적인 밴드 '마룬5'의 온라인 콘서트를 국내 독점 중계한다.

마룬5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미국의 팝 밴드로 슈가, 메모리즈, 무브 라이크 재거와 같은 수많은 글로벌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영화 '비긴어게인'의 OST 'Lost Stars'로 인지도가 더욱 상승했다.

마룬5는 최근 발표한 신곡 'Beautiful Mistakes'를 알리고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월드 투어 공연을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콘서트를 준비했다. 

공연 티켓은 오는 20일부터 U+tv, U+모바일tv, 헬로tv(21일부터) 등 각 중계 서비스에서 2만2000원(부가세 포함)에 구매 가능하다. 26일까지는 판매가에서 20% 내려간 '얼리버드' 할인이 적용된다. 15만원 상당에 달하는 마룬5 오프라인 콘서트 대비 80~90% 저렴한 가격이다. 공연 중계는 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뮤지컬, 연극 등과 달리 일반 집회로 분류되는 대중가수 콘서트는 코로나19 이후 거의 전무하다. 그만큼 팬들의 갈증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를 위해 자체 고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마룬5의 온라인 공연 시청을 희망하는 비중이 73.3%에 달했다"며 콘서트 중계의 취지를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콘텐츠 길라잡이 '숏픽(Short Pick)' 프로그램을 'B tv'와 'B tv 모바일'에서 선보였다. 숏픽은 '짧은'의 'Short'와 '선택하다'의 'Pick'을 더해, 짧은 형태의 콘텐츠 추천 프로그램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숏픽은 국내 유명 영화·드라마 리뷰 유튜버들과 협업해 그들의 입담으로 작품을 10분 이내 소개한다. 숏픽은 △주요 등장인물과 관전 포인트를 소개하는 '신작 프리뷰' △명작·구작의 이야기를 요약한 '줄거리 리뷰' △장소·배경·인물 등 다양한 관점의 작품 뒷이야기를 풀어내는 '비하인드 스토리' △유튜버들이 자유롭게 진행하는 '자유주제' 등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됐다.

SK브로드밴드는 이달 330편을 시작으로 6월부터 매월 100편씩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협업 중인 10여명의 유튜버 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영화·드라마 마니아인 사내 구성원이 직접 진행하는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숏픽은 고객들이 원하는 명작들을 미리 보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잘 몰랐던 명작을 선택하고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는 IPTV와 LTE 태블릿 기능을 동시에 갖춘 '올레 tv 탭'을 최근 출시했다. 

올레 tv 탭은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A7에 KT의 IPTV 플랫폼을 탑재한 국내 최초의 유무선 컨버젼스 상품이다. 올레 tv 탭으로 KT의 프리미엄 와이파이를 통해 집안 어디서나 고화질로 실시간 TV 채널 시청이 가능하며, 이동 시에는 LTE 네트워크를 이용해 시즌·키즈랜드·홈스쿨 등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올레 tv 탭 단말 가격은 35만 2000원(부가세 포함)으로 기존 올레tv 고객은 복수 회선 할인을 받아 월 8800원(tv 에센스 3년 결합 시)에 IPTV를 이 기기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가족 간에 시청하고자 하는 콘텐츠가 달라 집 안에서도 나만의 TV가 따로 필요한 경우와 집안·밖에서 자유롭게 어린 자녀의 키즈 콘텐츠 시청을 돕는 학습 기기가 필요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올레 tv 탭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