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펀드매니저 토크' 시리즈 진행
삼성증권, '펀드매니저 토크' 시리즈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증권은 유튜브 채널에서 대한민국 대표 펀드매니저가 출연해 시장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펀드매니저 토크'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매주 수요일 업로드 되고 있는 펀드매니저 토크 시리즈는 국내에서 운용 수익률 상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대표 펀드매니저가 출연해, 시장의 '주요 키워드'와 '전망' 등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는 Q&A 형식으로 제작됐다.

지난 4월 7일 첫 업로드 된 'ESG 투자 꿀팁'에서는 유상록 NH-Amundi 매니저가 출연해 시장 전망, ESG 투자의 정의 등을 다뤘으며, 영상 말미에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에 펀드 자산의 30~40%를 투자하는 'NH-Amundi 100년기업 그린코리아펀드'의 특징과 운용 전략 등을 다뤘다. 

이번 시리즈는 한 회당 10분 내외로 구성된 '스낵 컬처' 콘텐츠로,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만 영상에 담아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일에는 펀드매니저에 이어, 랩(Wrap)서비스 '자문매니저'인 한상균 쿼드자산운용 부사장이 최근의 시장 전망과 랩 서비스 운용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내로라 하는 운용 인력이 유튜브에 출연해 인사이트를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운용사들과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와 같은 기획을 통해 더 깊이 있는 투자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펀드매니저 토크 등 삼성증권의 투자 정보와 관련된 영상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Samsung 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