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해경 대상 '취업멘토링' 진행
포스코건설, 해경 대상 '취업멘토링'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 직원들이 소그룹 멘토링으로 해양의무경찰들에게 업무 특성을 소개하고 취업 준비 노하우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직원들이 소그룹 멘토링으로 해양의무경찰들에게 업무 특성을 소개하고 취업 준비 노하우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포스코건설은 해양의무경찰을 대상으로 취업멘토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진행된 취업멘토링 행사는 해양의무경찰의 사회 복귀 후 취업 지원을 위해 포스코건설과 해양경찰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 기획한 것으로 해양경찰청과 전국 17개 지역 해양경찰서 소속 의경 47명이 참가했다. 

포스코건설과 해양경찰청은 지난해 11월 상호협력을 통한 해양환경보전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해양의무경찰 취업멘토링은 합동으로 추진하기로 한 6개 사업 가운데 하나다. 이날 행사에는 건설 관련 전공뿐만 아니라 경영학, 광고홍보학 등 다양한 학문을 전공하는 의경들이 전국 각지에서 휴대폰이나 PC를 통한 화상 회의시스템으로 참여했다. 

포스코건설 채용담당자가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요령 등을 설명하는 한편, 소그룹 멘토링을 통해 포스코건설 직원들이 △건축설계 △토목설계 △플랜트엔지니어링 △R&D △경영기획 등 업무 특성을 소개하고 취업 준비 노하우를 설명했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취업 트렌드를 비롯해 복학 후 취업 준비 가이드를 제공하는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박지완 플랜트사업본부 과장은 "10여년 전 전역 후 복학했을 때 막연한 불안감을 느껴봤기 때문에 의경들의 심정을 이해한다"며 "이번 멘토링이 청년들의 새로운 미래설계와 취업 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청년실업 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기업시민 실천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2회에 걸쳐 차세대 건설분야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했으며 올해는 협력사 대상 기술협력공모전에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팀은 R&D연구과제로 선정하는 등 스타트업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방글라데시 마타바리 발전소 현장 인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건설 기초 이론과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자사 현장에 채용하는 건설기능인력 양성프로그램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