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연구자 공모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연구자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 사업을 통해 출간된 여성과 문화 도서 5종 (사진=아모레퍼시픽재단)
지원 사업을 통해 출간된 여성과 문화 도서 5종 (사진=아모레퍼시픽재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아시아의 미(美), 여성과 문화를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 공모를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주제로 나뉜다. 아시아의 미의 경우 출판 지원 분야로 공모한다. 이 사업은 아시아의 미가 가진 개념의 특성을 밝혀내고 아시아의 특정 지역이나 문화권에 따라 구성된 미적 체험, 미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했다. 아시아 미의 개념, 신체, 예술, 일상생활이라는 대주제를 비롯해 올해의 주제인 아시아의 미와 신체, 전염병 대유행(팬데믹) 이후 새로운 미와 생명·생태주의, 기타 자유 주제 중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여성과 문화는 연구 지원과 출판 지원 분야로 공모하며 응모자들은 여성과 문화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자유 주제를 선정하거나 올해의 주제인 디지털 시대의 여성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디지털 기술이 향상하는 시대 속에서 여성의 권익과 지위, 정체성은 어떤 영향을 받고 변화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적극 독려하고자 올해의 주제를 설정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재단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로 이뤄진다. 연구(논문) 지원 분야는 편당 1000만원, 출판 지원은 편당 3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출판 지원 분야의 사업 결과물은 향후 교양 인문서인 아시아의 미 시리즈, 여성과 문화 총서로 출간될 예정이다. 세부적인 사업 안내와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