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공회, 'WEF-IBC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매트릭스 활용방안 웨비나'
한공회, 'WEF-IBC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매트릭스 활용방안 웨비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는 다음달 1일에 한국회계기준원,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공동으로 'WEF-IBC(세계경제포럼-국제비즈니스위원회)의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매트릭스의 활용방안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WEF-IBC가 글로벌 빅4 회계법인들과 함께 개발한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매트릭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 보고 기준에 포함된 지표들 중 공통적이면서 중요한 지표들을 발췌한 것이다.

이번 웨비나는 WEF-IBC의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매트릭스에 대해 소개하고, ESG 정보공시를 준비하는 기업들이 이 매트릭스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논의한다. 김정남 한국공인회계사회 ESG연구TF 위원(삼정회계법인 파트너)이 WEF-IBC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매트릭스를 소개하고, 박재흠 한영회계법인 파트너가 WEF-IBC 지속가능보고 매트릭스 등의 기업 적용 방안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한다. 

이어 전규안 숭실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윤진수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사업본부장, 이웅희 한국회계기준원 수석연구원, 삼일회계법인 이보화 이사, 안진회계법인 이옥수 이사, 대구대학교 정준희 교수, SK SUPEX추구협의회 SV추진팀 김광조 부사장이 패널토론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줌 웨비나로 진행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