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코리아, 'AMX e스포츠 챔피언십' 후원
미쉐린코리아, 'AMX e스포츠 챔피언십'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매닉스은 미쉐린코리아가 AMX e스포츠 챔피언십에 후원한다고 밝혔다. (사진= 오토매닉스)
오토매닉스은 미쉐린코리아가 AMX e스포츠 챔피언십에 후원한다고 밝혔다. (사진= 오토매닉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미쉐린코리아가 국내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e스포츠 레이싱 대회인 'AMX e스포츠 챔피언십'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e스포츠 시장은 폭발적인 비대면 소비 증가세에 따라 전년 대비 16%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쉐린코리아는 이번 후원을 통해 자동차·모터스포츠 팬들이 비대면으로 활발하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쉐린코리아는 대회 후원과 함께 대회 참가자와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은 모터스포츠 문화 메이커인 오토매닉스와 아프리카TV가 공동 주최하는 심레이싱 대회로, 국내 최초로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 시리즈 공인을 받았다.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은 e스포츠 챔피언십과 e스포츠 주니어컵 2가지 클래스로 진행되며, 6월 3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8월 27일까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지난 4월 6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된 선발전에는 약 2600명의 많은 참가자가 몰렸다.

미쉐린코리아 관계자는 "모터스포츠는 130여년 역사를 지닌 미쉐린의 DNA이자 제품 개발의 최고 원동력인만큼 국내 모터스포츠와 e스포츠 시장의 저변 확대에 동참하고자 이번 AMX e스포츠 챔피언십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상학 오토매닉스 대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심레이싱 대회에 세계 최고의 타이어 회사 미쉐린코리아와 함께 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심레이싱을 e스포츠의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시키고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쉐린은 글로벌 시장에서 e스포츠 시리즈와 심레이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모토GP e스포츠 챔피언십 PlayStation4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에 이어 지난해 최초로 개최된 버추얼 르망 24시 e스포츠 이벤트에도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