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中수처리 기업 'UW'에 200억원 투자
DL이앤씨, 中수처리 기업 'UW'에 200억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이앤씨가 지분을 인수한 중국 UW에서 운영하는 수처리 사업장 전경.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지분을 인수한 중국 UW에서 운영하는 수처리 사업장 전경. (사진=DL이앤씨)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DL이앤씨는 'IMM인베스트먼트'와 ESG 관련 분야에 대한 공동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수처리 플랫폼 선도기업인 '유나이티드 워터'(United Water, 이하 UW)에 대한 지분 투자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DL이앤씨는 IMM이 설립한 투자목적회사(SPC)에 200억원을 출자했으며, SPC가 인수금융을 추가 조달해 지난 28일 UW 지분을 추가 취득함으로써 총 25%에 해당하는 지분을 소유하게 됐다.

DL이앤씨는 이번 투자로 ESG 분야에서 신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포착하는 한편, 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중국의 수자원 확보 및 환경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W는 중국 정부 및 공기업 지분이 없는 순수 민간기업이다. 현재 중국 9개성과 인접 국가에 위치한 23개 사업장에서 상수 공급과 하수처리 및 관련 엔지니어링 사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 상하이 주식시장 상장 신청이 예상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UW가 중국 내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확장 능력과 지방정부와의 관계를 활용해 중국과 인접한 동남아시아와 러시아의 수자원 인프라 시장 진출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