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ISC, 취업준비생 대상 직무탐색 과정 개설
금융·보험ISC, 취업준비생 대상 직무탐색 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보험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금융‧보험ISC)는 '금융·보험ISC 청년 아카데미' 무료 교육과정을 개설, 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금융·보험산업 내 직무탐색과 취업준비 정보를 제공하는 아카데미는 비대면 양방향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용노동부는 각 산업별 특성과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등을 위해 민간 주도의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구성한다. 금융투자협회는 그 중 금융‧보험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대표 기관을 담당한다. 

이 과정은 은행, 보험, 금융투자 등 금융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각 업권별 직무를 현직 인사팀장, 직무 전문가가 설명하는 한편, 맞춤형 1:1 면접 컨설팅을 제공해 취업준비생이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대상은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있는 만 35세 이하 대졸자 또는 3학년 이상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 100명, 오프라인(현장집합) 방식 5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교육 장소, 기간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은 장소 제한 없이 내달 5∼9일, 현장집합 방식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같은 달 12~16일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다만, 비대면 온라인 방식 참가자는 화상교육을 위한 PC 및 웹캠(또는 카메라가 내장된 노트북PC)을 준비해야 한다.

세부 교육과정과 신청방법,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금융투자협회 및 금융투자교육원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