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2분기 호실적 전망"-유진투자증권
"바텍, 2분기 호실적 전망"-유진투자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8일 바텍에 대해 2분기 호실적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 4만4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종선 연구원은 "바텍의 2분기 연결기준 예상실적은 매출액 765억원, 영업이익 13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62.8%, 593.9% 증가하며 실적 회복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매출 비중이 높은 북미, 유럽, 중국 지역 모두 실적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특히 신제품으로 실적 성장세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중국 내에서 2D 제품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3D 제품은 2위로 올라섰고 1위와의 격차를 줄이고 있어 긍정적"이라며 "올해 상반기 그린(Green) 16제품 인증을 추진하고 있고, 중국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예정으로 시장점유율 확대에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시장에서  기존 제품인 Green Smart 및 Green 16 판매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신제품인 Green X 가 출시될 예정"이라며 "Green X 는 신경치료를 위한 제품으로 방사선량을 60% 절감한 것으로 지난해 10 월에 FDA 인증을 완료, 올해 7~8 월에 판매할 예정임. ASP 증가는 물론 수익성 측면에서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이 기대되며 본격적인 실적 성장 기대감 등으로 향후 주가는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