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카뱅 '신용점수 820점 이하 고객에 대출이자 지원'
[이벤트] 카뱅 '신용점수 820점 이하 고객에 대출이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카카오뱅크는 신용점수 820점 이하 중‧저신용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이자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달 10일부터 카카오뱅크에서 신용대출 또는 직장인 사잇돌대출을 신규로 받은 중‧저신용 고객에게 첫 달 이자를 지원한다.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신용평점 820점 이하 고객이 대상이며 별도로 응모하지 않아도 된다. 한 달 이자는 고객 본인명의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지급된다. 첫 달 이자 면제 혜택은 다음달 9일까지 신규대출을 실행한 고객에 한한다.

지난 9일부터는 새로운 신용평가모형을 적용하고, 신용점수(KCB 기준) 820점 이하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상품의 최대 한도를 1억원으로 확대했다. 또 중신용대출의 가산금리도 최대 1.52%p 인하했다.

중‧저신용 고객에게는 대출 여부에 관계없이 26주적금 이자를 두 배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이날부터 시작한다. KCB신용점수 기준 820점 이하인 고객이 26주적금에 가입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6주적금 만기를 달성하면 본인명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이자만큼 캐시백 받는다. 다음달 9일까지 26주 적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고객당 신규 1계좌만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중‧저신용 고객들에게는 대출뿐 아니라 수신상품에서도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강구해왔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대상 여부에 대한 신용점수 확인은 카카오뱅크의 '내 신용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KCB와 제휴해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어도 무료로 점수를 조회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다음달 9일까지 내 신용정보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 1만명을 추첨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신용점수 조회는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경제활동 내역을 제출하면 '신용점수 올리기'도 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