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디에이치 반포 라클라스 15일 입주
현대건설, 디에이치 반포 라클라스 15일 입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에이치 반포 라클라스 입구 전경. (사진=현대건설)
디에이치 반포 라클라스 입구 전경. (사진=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15일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적용한 '디에이치 반포 라클라스' 입주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에이치 반포 라클라스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일대 3만1228.8㎡에 위치한 삼호가든맨션3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다. 지난 2015년 현대건설이 프리미엄 브랜드 디에이치를 론칭하고 처음으로 수주에 성공한 단지다.

건폐율 17.96%, 용적률 299.49%를 적용해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의 6개동, 총 848가구 규모로 재탄생한 이 단지는 차별화된 외관과 조경, 스카이라운지와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현대건설은 단지에 비정형 문주와 강남 최초로 유선형 외관을 적용했다. 3D 설계를 통해 적용한 16개의 대형 철제에 약 2400개 스테인레스 스틸 판넬을 이어 붙여 만든 비정형 문주는 야간에 1만2209개의 조명이 불을 밝힌다.

단지 내부로 들어서면 단지 콘셉트에 맞게 조경과 예술작품이 조화를 이루는 갤러리 가든을 조성했다. 또한 권치규(한국), 황치양(대만), 김병호(한국), 신시아 사(홍콩) 등 국내외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곳곳에 배치하고 네덜란드 디자인 거장 카럴 마르턴스가 아시아 최초로 참여한 공간 예술 작품인 '클라우드 워크'를 설치했다. 

102동에 설치된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35층으로 올라가면 스카이라운지가 나온다. 이곳은 작은 도서관으로 운영돼 한강과 남산타워, 서리풀공원 등 서울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밤에는 서울의 야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거 공간의 기준을 제시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디에이치 브랜드의 최초 수주 단지인 만큼 하이엔드 브랜드를 넘어 예술과 리조트를 품은 프라이빗 주거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프리미엄 주거공간과 최상의 주거서비스를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최고의 시공품질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