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무착륙 학습비행, 인기 상승···학교 100여 곳 문의 잇따라"
에어부산 "무착륙 학습비행, 인기 상승···학교 100여 곳 문의 잇따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어부산)
(사진=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에어부산은 지난달 6일 첫 실시한 '무착륙 학습비행' 프로그램 참가 의사를 밝힌 지역 학교만 20여 곳, 100여 곳 학교에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무착륙 학습비행이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수학여행과 체험학습 기회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에어부산이 항공산업의 진로체험과 이색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에어부산 사옥 내 A321-200 항공기 기내를 똑같이 재현한 목업(MOCK UP) 시설에서 체험학습 △운항/캐빈승무원, 정비사 등 항공종사자 직무소개 △유니폼 시착 및 기내서비스 체험 △김해~포항~강릉~서울 무착륙 비행체험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달 24일 부산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1.5단계로 하향 적용되면서 인기가 급증했다고 에어부산 측은 설명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체험학습이 어려워지다 보니 무착륙 학습비행의 안전성과 교육적 효과에 공감해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완벽한 방역체계를 통해 안전하고 뜻깊은 현장체험학습의 대안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