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 모터스포츠학과 '재학생 레이싱팀 발대식' 개최
아주자동차대학, 모터스포츠학과 '재학생 레이싱팀 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은 모터스포츠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레이싱팀이 지난 12일 대학 내 주행실습장에서 '2021시즌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아주자동차대학)
아주자동차대학은 모터스포츠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레이싱팀이 지난 12일 대학 내 주행실습장에서 '2021시즌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아주자동차대학)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은 모터스포츠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레이싱팀이 지난 12일 대학 내 주행실습장에서 '2021시즌 발대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발대식을 가진 아주자동차대학 레이싱팀은 넥센스피드레이싱에 총 8명의 드라이버가 출전하며, 현대 N페스티벌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경주에도 매 라운드 2명에서 4명의 재학생 드라이버가 참가한다.

이날 발대식과 함께 오는 8월 22일 열리는 한국자동차공학회 주최 '2021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을 앞두고 재학생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고급 드라이빙 기술교육도 진행했다.

아주자동차대학 레이싱팀은 경력선수를 영입하여 운영하는 것이 아닌 아마추어 재학생 드라이버를 선발해 1학년부터 교육하고 드라이버와 미케닉으로 팀을 구성해 레이싱팀 라인업을 구성한다. 대다수의 학생이 입학 전까지 자동차경주 경험이 전무하다. 하지만 모터스포츠 전공에 입학해서 이론과 현장실무를 배우고 경험하면서 자신의 경주차량을 개조하고 제작하며 실력을 쌓아 나가고 있어 아주자동차대학 레이싱팀은 자신이 튜닝한 경주차량이 완성되는 1학기 말이나 여름방학 이후부터 대회에 출전이 가능하다.

모터스포츠전공 동문과 재학생의 열정과 도전에 공감한 기업체의 후원도 이어지고 있다. 넥센타이어, 플래티넘 윈도우 필름, 팀맥스파워가 국내에 유일한 순수 대학생 레이싱팀의 패기있는 도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아주자동차대학 레이싱팀은 앞선 넥센 스피드 레이싱 1라운드에서는 GT100 클래스 우승과 최상위 클래스인 GT300 클래스에서는 7위를 차지하며 모터스포츠 관계자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박상현 아주자동차대학 모터스포츠전공 교수는 "학생의 열정과 패기를 밑천으로 팀을 꾸리다 보니 튜닝부품과 레이스카 제작비용, 경기 참가비용 등 재정적인 한계로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 있지만, 넥센타이어와 테크니컬 스폰서 그리고 총장님의 지원으로 꾸준히 대회에 출전하고 있다"며 "올 시즌부터는 완주와 현장경험의 목표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쟁쟁한 팀들과의 경쟁을 통해 더 높은 순위에 오를 수 있도록 욕심을 내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