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뇌전증약 '세노바메이트' 유럽 출시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세노바메이트' 유럽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첫 발매, 영국 의약품규제청 시판 허가도 획득
뇌전증신약 세노바메이트 (사진=SK바이오팜)<br>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사진=SK바이오팜)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K바이오팜이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를 유럽 시장에 선보였다. 16일 SK바이오팜의 파트너사 안젤리니파마는 세노바메이트를 온투즈리라는 제품명으로 이달 초 독일에서 처음으로 발매했다고 발표했다. 온투즈리는 올해 3월 말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판매 승인을 획득한 지 두달 만에 현지에서 출시됐다. 이달 4일에는 영국 의약품규제청의 시판 허가를 받았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디시전 리소스 그룹(Decision Resources Group)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독일에는 40만명의 뇌전증 환자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SK바이오팜은 온투즈리의 유럽 판매가 확대되면 안젤리니파마에서 판매 로열티(경상 기술료) 및 매출 실적과 연계된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 수익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세노바메이트는 SK바이오팜이 독자 개발한 뇌전증 치료제로, 지난해 미국에서 제품명 엑스코프리로 발매된 데 이어 1년 만에 유럽 시장까지 진출했다. 국내 제약사가 독자 개발한 혁신 신약이 유럽 허가를 획득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모두 진출한 사례는 세노바메이트가 처음이다. 과거 간질로 불렸던 뇌전증은 뇌 특정 부위에 있는 신경 세포가 흥분해 발작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