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플러스 비상장, 누적 거래 10만 건 돌파
증권플러스 비상장, 누적 거래 10만 건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두나무는 비상장 주식 통합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지난 8일 기준 누적 거래 총 10만120건을 기록해, 누적 거래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출시 1년 6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이용자 수도 눈에 띄게 증가해 지난 4월 회원 수 50만명을 훌쩍 넘어섰다. 월간활성이용자지수(MAU) 또한 올해 1월 13만명에서 4월 기준 30만명 이상으로 두 배 이상 확대됐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올해 6월을 기점으로 70만 건을 돌파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그간 비상장 주식 거래 특유의 불투명성을 해소하고 시장 양성화 및 안심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증권사 안전 거래 서비스 연계, 24시간 예약 주문 기능 도입 등을 통해 시장 혁신과 투자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왔다. 정보 간극이 줄어들며 진입 장벽이 낮아졌고, 사회 인식도 개선됐으며, 투자자 저변도 크게 확대 됐다. 이렇게 다져진 토대 위에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진 대규모 IPO들과 새로운 개인 투자자들의 유입이 또 한 번의 성장을 견인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누적 거래 10만 건 달성은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도약을 보여주는 유의미한 성과이자, 국내 비상장 주식 시장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표"라며 "앞으로도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국내 대표 비상장 주식 통합 거래 플랫폼으로써 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 투자 문화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