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보건연구원, 한미약품 mRNA 기술 현장 검증
국립보건연구원, 한미약품 mRNA 기술 현장 검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윤 대표 "1년 내 최대 3억도스 분량 원료 즉시 공급 가능"
1일 경기 시흥 한미정밀화학 본사에서 장영길 한미정밀화학 대표(왼쪽)와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가운데)가 국립보건연구원 권준욱 원장에게 한미약품그룹이 확보한 메신저 리보핵산 백신의 핵산 원료와 나노 지질 입자 생산공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미약품그룹은 원료의약품 자회사 한미정밀화학을 국립보건연구원이 현장 검증해 메신저 리보핵산(mRNA·전령RNA) 핵심 원료 6종 합성 성공 기술을 확인했다고 1일 밝혔다.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은 한미정밀화학이 지난해 말부터 연구에 착수해 최근 개발에 성공한 mRNA 핵심 원료 6종의 대량생산 가능성을 확인했다. 그는 한미정밀화학에 지속적인 연구개발(R&D) 역량을 축적해 국가 백신주권 확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는 권 원장에게 실질적으로 한미약품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당장 mRNA 원료를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그는 "월별 생산량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한미약품은 12개월 내 최대 3억도스 분량의 원료를 즉시 공급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이며, 세계 공급 부족 상황에 놓인 mRNA 핵심 원료를 신속히 공급할 수 있다"고 했다.

한미약품그룹은 한미사이언스가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추진하는 세계 백신 공급을 위한 지역별 허브 구축 공모에 참여하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한미정상회담에서 합의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Kor US Global Vaccine Partnership) 일환으로, WHO와 코로나19 백신 공동 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를 통한 세계 백신 공급 대량생산 기지 구축 프로젝트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