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우수 R&D 인재 확보 나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우수 R&D 인재 확보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이 국내 R&D 인재 채용 행사인 테크컨퍼런스를 개최하며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이 국내 R&D 인재 채용 행사인 테크컨퍼런스를 개최하며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이 ESG 혁신 기술을 선도할 우수 연구개발(R&D) 인재 확보에 나선다.

LG화학은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코엑스에서 국내 대학과 연구소의 이공계 석·박사 과정 R&D 인재 45명을 초청해 'LG화학 테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LG화학 테크 콘퍼런스는 주요 경영진들이 직접 나서 우수 R&D 인재를 대상으로 LG화학의 혁신 기술 현황과 비전을 설명하는 채용 행사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친환경 소재, 전지 소재, 혁신 신약 등 ESG 와 신사업 분야를 이끌어 갈 기술 분야의 석·박사 과정 R&D 인재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를 직접 주관한 신 부회장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위기는 기업은 물론 인류의 생존까지 위협하고 있다"며 “이러한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기술이 반드시 필요하며, 여러분과 같은 ESG 기술 분야 R&D 인재들이 그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상에 없던 친환경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기업에게는 블루오션과도 같은 커다란 시장이 열릴 것"이라며 "ESG라는 드넓은 기회의 바다로 나아갈 LG화학과 함께 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행사에서 LG화학의 생분해성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 전지 핵심소재, 혁신 신약 등 미래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기술과 신성장 동력을 설명했다.

또 각 사업본부의 R&D 담당 임원들이 LG화학의 R&D 현황과 추진 전략을 설명하고, 신 부회장, 유지영 CTO 부사장, 김성민 CHO 부사장이 직접 질의응답에 나서는 등 R&D 인재들과 소통했다.

신 부회장은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한 채용 행사인 BC(Business & Campus)투어도 2년만에 재개한다. 오는 9월 신학철 부회장 등 주요 경영진들이 미국 뉴저지 지역을 직접 방문해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