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2030년까지 ESG금융에 100조원 지원
우리금융, 2030년까지 ESG금융에 100조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비전·중장기 추진 전략 선포···2050년 탄소배출량 제로화
지난 9일 하반기 그룹경영전략 워크숍에서 권광석 우리은행장(왼쪽부터),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오는 2030년까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금융에 100조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우리금융은 지난 9일 하반기 그룹경영전략 워크숍에서 이사회 산하 ESG경영위원회의 사전 결의를 통해 '그룹 ESG 비전 및 중장기 추진전략'을 선언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새로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목표로 '탄소배출 제로(Zero)와 ESG금융에 대한 100조원 지원'을 제시했다. 우선 탄소중립을 위한 그룹 차원의 대응으로 오는 2050년까지 그룹 자체의 탄소배출량은 물론 자산 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을 제로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오는 2030년까지 ESG 상품·대출·투자와 ESG 채권 발행 등 ESG금융에 100조원을 지원하겠다는 정량 목표도 제시했다. 우리금융은 ESG금융에 대한 기준 수립과 철저한 사후관리, 투명한 공시 등 ESG금융 관리 체계를 강화해 실질적인 금융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우리금융은 지난 4월 ESG경영위원회 승인으로 'ESG금융 원칙'을 수립했다. 현재 우리금융 내 ESG금융 분류체계인 'W-택소노미'를 고도화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새로운 ESG 비전 아래 금융 본연의 역할을 통해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세대와 미래 세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