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메타버스 플랫폼'서 MZ세대와 디지털 소통
우리은행, '메타버스 플랫폼'서 MZ세대와 디지털 소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광석 은행장 "메타버스 내 구현 가능한 서비스 검토"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전광석화' 라는 닉네임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한 MZ세대 직원들과 직접 셀프 카메라를 찍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권광석 은행장과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이 디지털 마인드 확산 등에 대한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말한다.

이날 '메타버스 타고 만나는 우리(WOORI)-MZ'라는 주제로 함께 한 권 행장은 직접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MZ세대 직원들과의 만남에 나섰다. 권 행장은 자신을 '전광석화'라는 닉네임으로 부르게 하며 MZ세대 직원들과 수평적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 기능을 활용해 △아바타와 친해지기 △아이스 브레이킹 게임(MZ 너의 생각이 궁금해, MZ가 우리은행에 바란다) △단체사진 촬영 및 셀카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권 행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는 새로운 기회의 영역이 될 것"이라며 "우리은행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메타버스 플랫폼의 활용 기회를 제공하고 메타버스 내에서 구현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