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디지털혁신부문 신설···디지털화 박차
애큐온캐피탈, 디지털혁신부문 신설···디지털화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CDO에 김정수 애큐온저축銀 전무 선임
김정수 애큐온캐피탈 디지털혁신부문 부사장 (사진=애큐온캐피탈)
김정수 애큐온캐피탈 디지털혁신부문 부사장. (사진=애큐온캐피탈)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애큐온캐피탈은 조직개편을 통해 디지털혁신부문을 신설하고, 김정수 전무를 신임 최고디지털책임자(CDO·부사장)로 승진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은 기존 경영관리부문 산하 디지털혁신실을 분리해 디지털혁신부문으로 확대 개편했다. 신설한 디지털혁신부문은 디지털기획팀, 디지털혁신팀, 디지털개발팀 등 3개팀으로 구성된다.

신임 디지털혁신부문장으로 선임된 김정수 부사장은 금융권 최고 디지털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신한카드에서 미래사업본부장, 디지털사업본부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부문장 등을 역임한 그는 신한카드 재직 시 모바일 앱카드, 신한FAN플랫폼, URS브랜드,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 등을 개발하고 페이팔 등 해외 업체와 제휴를 주도했다.

애큐온캐피탈은 조직개편을 시작으로 모든 사업 영역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적용할 방침이다. 전자금융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내년 상반기 중 마무리하고 3분기에 24시간 365일 서비스를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중 UI·UX 개편, 다양한 본인인증 적용, 오픈API, RPA 도입, 모바일 앱 개편으로 디지털 사업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스마트 오피스 체제도 갖춰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정수 신임 디지털혁신부문장은 "회사 전체에 디지털 금융을 뿌리 내려 리테일 비즈니스 역량을 높이고 내부 프로세스 혁신과 자동화로 업무 효율성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