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콜롬비아 교육시설 전력 복구 태양광 모듈 기부
한화큐셀, 콜롬비아 교육시설 전력 복구 태양광 모듈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봉사단원이 한화큐셀 모듈을 사회복지시설에 설치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한화 봉사단원이 한화큐셀 모듈을 사회복지시설에 설치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솔루션 그린에너지 부문인 한화큐셀이 허리케인 피해로 전력망이 파괴된 콜롬비아 라과히라(La Guajira) 지역에 태양광 모듈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기부 규모는 총 310kW(킬로와트)로, 오는 8월 콜롬비아 카르타헤나(Cartagena)항에 도착해 콜롬비아 광물에너지부 산하 전력관리원(IPSE)을 통해 약 5600명의 학생들이 이용하는 교육 시설의 전력 인프라 복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콜롬비아는 지난해 11월 중남미에 발생한 허리케인 에타(Eta)와 요타(Iota)로 전력, 통신, 수도 인프라가 손상됐다. 유엔인도지원조정국(OCHA)에 따르면 라과히라 주는 1만4470가구, 6만8883명이 허리케인으로 피해를 입었다. 

이번 기부 외에도 한화큐셀은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한 사회 공헌 활동을 국내외에서 꾸준히 진행해왔다. 지난 2011년 동일본 대지진 당시 원자력 발전을 비롯한 전력망이 파괴된 일본 도호쿠 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지원했다.

한화큐셀은2019년에도 한화그룹이 진행한 ‘클린 업 메콩(Clean Up Mekong)’ 캠페인에 태양광 모듈을 기부했다. 클린 업 메콩은 세계 10대 오염 하천인 메콩강 정화를 위해 화석연료가 아닌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하는 수상 쓰레기 수거 보트를 제작해 베트남 빈롱(Vinh Long)시에 기증한 캠페인이다. 

국내에서도 한화그룹과 함께 지난 10년간 전국 320개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무상 설치해주는 등 '해피선샤인' 캠페인도 협력하고 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태양광 에너지는 지구 구성원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친환경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태양광 에너지를 포함한 그린에너지 솔루션 제공으로 ESG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