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초고액 자산가 대상 'TCE본점센터' 개점
우리은행, 초고액 자산가 대상 'TCE본점센터' 개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PB 8명 배치, 원스톱 종합금융컨설팅 제공
'TCE 본점센터' 내부 모습. (사진=우리은행)
'TCE 본점센터' 내부 모습.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본점에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의 초고액 자산가 대상 특화점포인 'TCE본점센터'를 개점했다고 20일 밝혔다.

TCE본점센터는 세무·부동산 분야의 전문가 포함 8명의 자산관리 전문 PB가 배치돼, 고객들이 한 곳에서 원스톱 종합금융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기업금융 노하우를 활용해 기업 오너 자산관리, 가업 승계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산 △대치 △부산 △잠실 △청담에 이어 TCP 압구정, 이촌센터도 추가 개점했다. TCP센터는 해당 지역별 자산관리 영업 거점 역할을 담당하며, 금융자산 3억원 이상의 고액 자산가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개점한 TCE본점센터는 강북지역 첫 번째 TCE 영업점으로서, 초고액 자산가 전담 거점이 확대된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추가 개점한 TCP센터 2개점을 포함해 수준 높은 자산관리 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해 10월 프라이빗 뱅킹(PB), 기업·투자금융(CB+IB)을 결합한PCIB 영업 모델 1호 영업점인 TCE강남센터를 개점했다. 현재 자산관리 특화 채널은 TCE센터 2개점과 TCP센터 7개점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