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조직개편···소비자리스크관리위 신설
하나금투, 조직개편···소비자리스크관리위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보호·시너지 극대화"
(사진=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전문성과 수익성을 바탕으로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IB 그룹은 효율적 조직 운영을 강조했다. 흩어져 있던 각 부서간의 기능을 통합하고 수익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조직을 재구성했다. 협업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연금사업은 WM그룹 내 연금사업본부로 이동해 본지점간 협업 확대로 시너지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또 소비자 보호를 위한 기능도 강화했다. 기존 소비자 보호는 후속조치에 치중됐다는 단점을 보완하고 선제적 대응을 위해 상품감리팀을 소비자리스크관리팀으로 변경하고 기능을 강화했다. 이는 상품의 제조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단계에 걸쳐 소비자 보호를 책임지겠다는 하나금융투자의 의지를 담았다. 

또한 이사회 산하에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를 새로 설치할 계획이다. 소비자보호 조직을 강화해 향후 하나금융그룹이 추진하는 소비자리스크관리 체제 구축에도 참여하겠다는 방침이다. 

성과중심, 효율성 등 조직내 역동성을 제고하고자 인사도 진행했다. 능력과 도덕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은 합리적 인사를 통해 임부서장을 발탁함으로써 인력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했다. 김기석 WM그룹장을 부사장으로 선임하고 박종무 경영관리그룹장, 한상영 신탁사업본부장, 최영수 PE사업본부장, 신명철 인프라금융본부장, 성평기 소비자보호총괄(CCO) 및 소비자리스크관리총괄(CCRO), 황승택 리서치센터장을 상무로 선임했다.

하나금융투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소통으로 기존의 관행적인 틀을 과감히 탈피하고, 다양한 경험에서 비롯된 창의적이고 융합적 사고가 가능한 인재들을 발굴, 조직의 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